LI-NING
브랜드소개
HISTORY
뉴스/보도자료
오시는길
Techonology
라켓
슈즈
스트링
Product
라켓
의류
신발
가방
악세서리
Player
남자단식
여자단식
남자복식
여자복식
혼합복식
고객센터
대리점
포토갤러리
Q&A
AS 규정
배드민턴 체육관
LI-NING
 
카테고리 공지
이름 lining (webmaster@vivasports.co.kr)
제목 [2014말레이시아오픈] 여자복식 바오이신-탕진후아, 2014년 2연승!
날짜 2014-01-20 11:44
조회수 1,738
바오이신(좌)-탕진후아(우)

 
코리아오픈 여자복식 정상에 올랐던 바오이신-탕진후아(중국, 세계11위)가 2주 연속 국제대회 챔피언에 올랐다. 바오-탕 조는 2014년 두 번째 국제대회이자 첫 슈퍼시리즈 파이널인 2014말레이시아오픈(1월 14일~19일,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, 총상금 미화 50만달러)에서도 우승하며 산뜻한 시즌 출발을 알렸다. 바오-탕 조가 속해 있는 중국 배드민턴 대표팀은 '리닝'에서 협찬하고 있다.
 
'리닝' 협찬 선수들은 이번 대회에서 우승 3개, 준우승 2개, 3위 3개를 차지하며 코리아오픈에 이어 연달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.
 
여자복식 5번시드를 받고 출전한 바오-탕 조는 지난 코리아오픈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여자복식 신흥 강호의 모습을 이어갔다. 세계랭킹도 기존 11위에서 5위권까지 상승할 전망이다.  바오이신은 작년 티안킹과 짝을 이뤄 우승한 데 말레이시아오픈 2연패에도 성공했다. 여자복식 세계1위의 유양-왕샤오리는 이번 말레이시아오픈에서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.
 
여자단식 여제, 리슈에리(중국, 세계1위) 또한 말레이시아오픈 챔피언에 올랐다. 그녀의 생애 첫 말레이시아오픈 타이틀이다. 코리아오픈에서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리슈에리는 변함없는 기량을 발휘하며 올해 전망을 밝게 했다. 왕스시앤(중국, 세계4위)이 준우승을, 신예 야오수에(중국, 세계25위)가 3위를 차지했다.
 
혼합복식에서는 슈천-마진(중국, 세계2위)이 우승했으며, 세계1위 장난-자오윤레이는 3위를 차지했다.
 
남자복식의 홍웨이는 2주 연속 슈퍼시리즈 준우승을 차지했다. 지난 코리아오픈에서 푸하이펑과 짝을 이뤄 출전했던 홍웨이는 이번 대회에서는 차이비아오와 호흡을 맞췄다. 류시아롱-키우지한과 함께 차세대 중국 남자복식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.
 
홍웨이

남자단식의 얀 요르겐센(덴마크, 세계3위)이 3위를 차지했다. 2주 연속 슈퍼시리즈 정상 타이틀을 노렸던 첸롱(중국, 세계2위)은 8강에서 탈락하고 말았다.
 
한편, 리총웨이(말레이시아, 세계1위)는 남자단식에서 우승하며 말레이시아오픈 8연패에 성공했다.
 

2014말레이시아오픈 종목별 성적(굵은 색은 리닝 스폰서)
 
남자단식
우승: 리총웨이(말레이시아)
준우승: 토미 수기아르토(인도네시아)
3위: 얀 요르겐센(덴마크), 타고 켄이치(일본)
 
여자단식
우승: 리슈에리(중국)
준우승: 왕스시앤(중국)
3위: 야오수에(중국), 배연주(한국)
 
남자복식
우승: 고브이솀-림킴와(말레이시아)
준우승: 차이비아오-홍웨이(중국)
3위: 엔도 히로유키-햐야카와 켄이치(일본), 프라타마 앙가-사푸트라 리안 아궁(인도네시아)
 
여자복식
우승: 바오이신-탕진후아(중국)
준우승: 마츠토모 미사키-타카하시 아야카(일본)
3위: 카키와 레이카-마에다 미유키(일본), 카밀라 리터 율-크리스티나 페데르센(덴마크)
 
혼합복식
우승: 슈천-마진(중국)
준우승: 요아킴 피셔 닐센-크리스티나 페데르센(덴마크)
3위: 장난-자오윤레이(중국), 아마드 톤토위-낫시르 릴리야나(인도네시아)
목록